layner.egloos.com

貧乏自慢

이글루스 로그인



구글 애드센스 1 20140625

통계 위젯 (화이트)

331
204
1545809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목소리 뭔가를 보다/듣다

아오이 호노오 1화 - 안노 히데아키를 보고 충격 먹는 시마모토 카즈히코 포스팅을 보고...

드라마판 「아오이 호노오(アオイホノオ)」 1화 초반부에는 주인공 호노오 모유루가 아다치 미츠루의 만화 『나인』을 읽는 장면이 나온다. 이때 『나인』의 남녀 주인공 니이미 카츠야(新見克也)와 나카오 유리(中尾百合)의 대화 장면이 무려 성우의 더빙으로 전개된다. 두 캐릭터의 목소리를 맡은 성우는 후루야 토오루와 츠루 히로미. 후루야 토오루는 원래 『나인』 애니메이션에서 카츠야 역을 맡았던 성우지만 츠루 히로미는 원 캐스팅이 아니다. 그런데 왜? 『나인』의 애니메이션은 세 편이 TV 스페셜 형식으로 방송되었는데, 세 편 모두 주인공 유리의 성우를 다른 사람이 맡았다. 이 세 편의 배역 세 명 다 전문 성우가 아닌 배우, 가수 등이었기 때문에 이번 캐스팅이 어려웠을 수도 있겠지만... 나로서는 후루야 토오루와 츠루 히로미는 무척 반가운 조합이지만 왜 츠루 히로미였을까? (츠루 히로미는 아다치 미츠루의 『미유키』, 『터치』 애니메이션에 출연하긴 했다.) 

후루야 토오루와 츠루 히로미가 같이 출연한 작품의 수는 굉장히 많다. 그 수많은 작품 중에서 두 사람이 함께 주요 캐릭터로 등장한 건, 『특장기병 돌박』(마사토와 루이. 커플이 된 건 아니었지만, 주역 세 명 중 도중에 피엘이 죽고 살아남은 두 명!), 많은 사람들이 기억할 『드래곤볼』(야무챠와 부르마. 한때의 커플!), 다카하시 루미코 원작의 『1파운드의 복음』(주인공 코사쿠와 시스터 안젤라. 역시 커플!), 그리고 『변덕쟁이 오렌지 로드』(카스가 쿄스케와 아유카와 마도카) 정도를 들 수 있겠다. 

이 작품들 중에서 역시 내가 후루야 토오루와 츠루 히로미의 목소리를 듣는 순간 가장 먼저 떠올린 작품은 『오렌지 로드』. 91년, 『오렌지 로드』에 빠져서는 애니메이션을 카세트 테이프에 녹음해서 듣곤 했던 기억이 되살아났다. 아, 추억이구나, 청춘이구나. 


ps. 호리카와 료와 츠루 히로미의 조합도 재밌었을 듯. (『드래곤볼 Z』의 베지타 x 부르마, 『GS 미카미』의 요코시마 x 미카미) 

덧글

  • 루루카 2014/08/04 10:25 # 답글

    <오렌지 로드> 그립네요. 당시 구매했던 CD를 아직도 가끔씩 듣는답니다.
    (<Loving Heart>앨범이 가장 좋았던 듯...)
    제가 구매하지 못한건 친구한테 빌려서 TDK Metal 테잎에 더빙한 다음,
    오렌지 로드 일러스트가 그려진 인덱스 용지에 빨간 레터링으로 글자 새겨서 보관하고 듣고 했던 추억이 떠오르네요~

    잘 보고 가요~
  • Layner 2014/08/04 13:48 #

    아, TDK 테이프! 정말 그립군요. 당시엔 제가 CD플레이어를 안 갖고 있어서 테이프만... 저도 Loving Heart 앨범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제니나'가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곡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구글애드센스_728x90_2014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