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yner.egloos.com

貧乏自慢

이글루스 로그인



구글 애드센스 1 20140625

통계 위젯 (화이트)

1317
56
1577353


파인만 씨, 농담도 잘하시네 - 전자책 출간 뭔가를 보다/듣다

파인만 씨 농담도 잘하시네 1 - 10점
리처드 파인만 지음, 김희봉 옮김/사이언스북스

파인만 씨 농담도 잘하시네 2 - 10점
리처드 파인만 지음, 김희봉 옮김/사이언스북스



파인만은 물리학자들의 마음속에서 아주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었다. 그는 전 시대를 통틀어 가장 위대한 이론 물리학자들 가운데 한 명이었을 뿐만 아니라 모두의 영웅이었다. 배우, 코미디언, 드럼 연주자, 악동이자 인습타파주의자였고, 무엇보다 그는 위대한 지성이었다. 그는 모든 것을 쉬워 보이게 만들었다. 다른 사람들은 어떤 물리학 문제에 대한 답을 얻으려면 여러 시간 복잡한 계산을 하며 씨름해야 했지만, 파인만은 그 답이 왜 명확한지를 단 20초 내에 설명하고는 했다. 

레너드 서스킨드, 『블랙홀 전쟁』 (p.150) 중


『파인만 씨, 농담도 잘 하시네』 1, 2권이 드디어 전자책으로 출간되었다. 종이책으로 나온지는 한참 됐지만, (과학자 전기를 포함해) 대중과학서도 픽션만큼 전자책으로 빨리, 그리고 많이 나오길 바라는 마음에서 '전자책'으로 나왔다는 걸 소개하기 위해 포스팅한다. 유쾌한 천재의 이야기를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니 가벼운 마음으로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과학의 발전과 진보를 이룩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무지함을 깨닫고 확실시되는 것들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는 회의를 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배웠습니다. 과학적 지식이라는 것은 서로 다른 정도의 확실성을 갖는 명제들의 집합입니다. 
『파인만!』 중 



ps. 『파인만!』은 『파인만 씨, 농담도 잘하시네!『와 『남이야 뭐라 하건!』을 합본, 연대순으로 재배열, 각주 추가 및 약간의 글이 추가된 두꺼운 책...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구글애드센스_728x90_2014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