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yner.egloos.com

貧乏自慢

이글루스 로그인



구글 애드센스 1 20140625

통계 위젯 (화이트)

1317
56
1577353


치어리더의 은퇴식 - NC 다이노스 응원단 랠리 다이노스 일상잡담

"스포츠구단에서 치어리더였던 분들이 수없이 많지만 은퇴식을 갖게 되는 치어리더라는 것만으로도 제 인생에서 최고의 순간으로 기억될 것 같아요."

어제 NC 다이노스 홈페이지에서 "NC, 응원단 ‘랠리 다이노스’ 이미경 팀장 오늘(7일) 은퇴식"이라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NC 다이노스가 1군 진입 전 퓨처스리그에 있을 때부터 활동한 치어리더 팀의 이미경 팀장이 7일 경기의 시구와 함께 은퇴식을 한다는 알림으로, 이미경 팀장의 간단한 인터뷰가 실려 있었다. 




랠리 다이노스 이미경 팀장 은퇴식 영상

(전) 랠리 다이노스 이미경 팀장의 건승을 기원한다.  


프로야구 응원단은 구단 소속이 아닌 마케팅/이벤트 회사 소속인데, NC 다이노스는 응원단을 '랠리 다이노스'로 브랜드화하고, 그냥 갑을 계약 관계가 아니라 중요한 파트너로서 대우하고 함께하고 있다. 이번 랠리 다이노스의 이미경 팀장 은퇴식도 그 단적인 사례가 아닐까 싶다. 

NC 다이노스가 구단을 움직이게 하는 모든 이들을 한 팀으로, 일원으로 여기고 대우한다는 건 작년 PS 배당금의 사용처를 봐도 알 수 있다. 

"보너스는 감독, 코칭스태프, 선수 뿐만 아니라 직원들에게도 전달됐다. 주목할 만한 점은 야구장 관리원 등 비정규직 직원들에게도 이 배당금이 나눠졌다는 점이다."



나는 NC 다이노스가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보다 이런 점이 더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팬 뿐만 아니라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구단이 되길 바란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구글애드센스_728x90_20140629